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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Q. 장기렌트카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2025-07-17
A. 장기렌트카는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렌터카 회사로부터 최소 12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장기간 빌려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차량 구매 부담 없이 신차를 이용하고, 취등록세, 자동차세, 보험료 등 초기 비용과 유지 관리 비용이 월 렌탈료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경제적이며 편리합니다. 특히 사업자의 경우 비용 처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Q. 장기렌트카는 어떤 분들에게 유리한가요?
2025-07-17
A. 장기렌트카는 초기 목돈 지출 없이 신차를 이용하고 싶은 분, 세금 및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싶은 분, 차량 감가상각에 대한 걱정 없이 일정 주기로 신차로 교체하고 싶은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또한, 복잡한 차량 유지보수와 사고 처리 과정을 렌터카 회사에 맡기고 싶은 개인이나 사업자에게 특히 적합합니다.
Q. 장기렌트카와 자동차 구매 또는 리스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2025-07-17
A. 장기렌트카는 차량 소유권이 렌터카 회사에 있어 취등록세, 자동차세, 보험료 등 각종 세금 부담이 없으며, 사고 시 보험료 할증 위험도 적습니다. 반면 할부 구매는 소유권이 본인에게 있어 자산으로 인정되지만 초기 비용과 세금 부담이 크고, 리스는 장기렌트와 유사하나 번호판이 일반 번호판이며 회계 처리가 달라 주로 사업자에게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Q. 장기렌트카 계약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2025-07-17
A. 장기렌트카 계약 시 필요한 서류는 개인과 법인에 따라 상이합니다. 개인의 경우 신분증, 운전면허증, 소득증빙 서류(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등)가 기본적으로 요구되며, 경우에 따라 재산세 납부 증명원 등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등기부등본, 대표자 신분증 및 재무제표 등이 필요합니다.
Q. 장기렌트카 이용 중 차량 정비 및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2025-07-17
A. 장기렌트카는 정비 서비스를 포함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 차량 점검, 소모품 교체 등 전반적인 차량 관리를 렌터카 회사에서 대행해 줍니다. 따라서 고객은 정비 센터 방문이나 소모품 교체 시기를 일일이 신경 쓸 필요 없이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긴급 상황 발생 시에도 렌터카 회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습니다.